본문 바로가기
정책자금

예스티 주가 전망 예스파워테크닉스 매도

by 정책자금 도우미 2022. 4. 27.

예스티 주가 전망

오늘 예스티에서 충격적인 공시가 나왔습니다. 바로 예스 파워테크 닉스를 SK에 전량 매각한다는 공시였습니다. 예스티를 투자하는 투자자들 대부분은 SiC 전력반도체를 생산하는 예스 파워테크 닉스의 가치를 보고 투자하였기 때문입니다. 공시가 나오고 예스티는 오늘 하한가를 기록했습니다. 투자 인생 6년 만에 처음 하한가를 기록했습니다.

 

그러면 앞으로 예스티의 주가는 어떻게 될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을 겁니다. 예스티는 현재 시가총액이 1250억 원이지만 작년 기준으로 영업이익이 111억 원 적자를 기록했습니다. 올해 턴 어라운드 해서 흑자를 기록한다면 예스티의 주가는 다시 살아날 수 있겠지만 가장 유망했던 전력반도체 사업을 잃었기 때문에 매각 후 얻은 200억 원과 대표 개인의 투자금 360억 원이 어디에 사용될지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그러면 지금부터 예스티 주가 전망에 대해서 분석해보도록하겠습니다.

 

예스파워테크닉스 지분 변화 차트
예스파워테크닉스 매각

 

1. 예스티 실적

예스티의 실적은 매년 10% 이상씩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2020년을 제외하고는 영업이익이 100억 원 이상 적자가 발생하는 기업입니다. 이런 기업을 투자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올해 1분기 실적에 따라서 앞으로 계속 투자할지 여부를 판단해봐야 합니다.  예스티 시가총액은 코스닥 800위 수준으로 국내 기관투자자들에 큰 관심을 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어디에 투자하느냐에 따라서 기업의 가치가 재평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예스티 실적과 시가총액을 나타낸 표
예스티 실적

 

2. 예스 파워테크 닉스 매각 이유

예스 파워테크 닉스는 미래에 가장 필요한 산업인 SiC 전력반도체를 생산하는 기업이지만 공장을 정상적으로 가동하기 위해서는 앞으로 수천억 원의 투자금이 필요합니다. 시가총액 1200억 원짜리 회사가 감당하기에는 너무나 부담스러운 금액입니다. 국내 최초의 SiC 전력반도체 생산 기업이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있지만 전 세계의 경쟁자들과 경쟁하기 위해서는 수천억 원에 달하는 투자금을 투자하지 않으면 아무 의미가 없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전력반도체 산업은 예스티와 같은 중소기업에서는 어렵다고 판단했고 때마침 SK가 잘 인수한 경우입니다. SK는 예스 파워테크 닉스의 가치를 미리 알아봤고 인수를 통해서 앞으로 예스 파워테크 닉스는 전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3. 예스티 향후 전망

예스티는 이번 매각을 통해 얻은 자금으로 그린 수소 산업과 자율주행 사업에 투자를 한다고 발표했습니다. 가장 중점이 되는 부분은 그린 수소 산업인데 예스티는 지난해부터 수전 해장치 산업에 진입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올해 말에는 경기도에 수전 해장 치를 이용한 자가발전 하우스를 설립할 계획입니다. 

 

추가로 자율주행과 5G, 스마트폰 카메라에 탑재되는 비구면 글라스 렌즈를 생산하고 있는 자회사 예스 옵티컬 테크놀로지에 투자를 하여 사업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전력반도체에 비하면 상당히 아쉬운 부분이고 그린 수소사업의 경우에는 매출이 발생하기까지 오랜 시간이 걸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예스티 회사 위치를 나타낸 지도
예스티 회사 위치

 

다만, 예스티는 SiC 전력반도체를 이용한 모듈 생산에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전력반도체를 직접 생산할 수는 없지만 전력반도체 모듈 개발을 통해서 예스 파워테크 닉스 및 SK와 지속적인 협업관계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해당 산업은 국내 시장만 최대 1조 원에 달하는 시장으로 규모가 있는 산업입니다. 앞으로 예스티의 행보에 관심을 가져야 합니다.

 

4. 예스티 차트 분석

예스티의 차트는 이미 올해 초에 지지선을 이탈했습니다. 올해 국내 주식이 대부분 하락하고 있어서 예스티 차트 분석을 따로 하지 않은 것이 패착 요인입니다. 12000원선을 이탈했을 때 수익실현을 했어야 했지만 과도한 욕심으로 큰 손실을 보게 되었습니다.

 

예스티 차트 분석
예스티 차트 분석

 

위의 차트를 보면 앞으로 7000원 이하로 빠질 가능성도 충분히 있다고 판단됩니다. 오늘 하한가를 기록하기 직전에 일부 물량을 매도했는데 그것이 가장 큰 위안거리가 되었습니다. 성공적인 투자를 위해서는 분할매도를 해야 하는데 오히려 기업을 공부할수록 전력반도체에 대한 성장 가능성을 보게 되었습니다. 기업과 사랑에 빠지지 말라는 주식 격언을 실천하지 못한 스스로를 탓해야겠습니다.

 

오늘은 예스티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예스 파워테크 닉스를 초점에 두고 투자하신 분들이라면 손절하는 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본인의 투자 철학을 이성적으로 판단해야 향후에도 같은 실수를 하지 않게 됩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투자자들이 손절 타이밍을 놓쳤고 다시 주가가 상승할 거라는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결국 투자를 운에 맡기게 되는 상황이 된 것입니다. 성공적인 투자자가 되기 위해서는 본인의 원칙에 맞는 매매를 하시는 것을 적극 권장합니다.

댓글